Ⅰ. 일본축제의 상징체계
신은 일반적으로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인간들은 신이 존재하고 있는 곳을 인식하고 또한 나타내기 위한 어떤 것을 만들어 낸다. 즉 신이 존재하는 신성한 구역을 상징하는 표상을 여러 형태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 한편 인간이 신과의 만남과 접촉을 위하여
경주에는 화랑도 정신 및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정신이 자리잡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의 전통적인 춤과 노래문화를 세계의 전통적인 춤을 조합하는 국제 적인 페스티벌을 하고자 한다.
영국 런던 노팅힐 카니발
유럽 최대의 거리 축제로, 1965년 카리브해(海) 출신의 흑인 이주자들이 전통 복
5. 카포에이라의 기본동작
현재 브라질에서 '카포에이라'로 통칭되고 있는 것은 전통의 '앙고라'가 아닌, 1920년대 후반~1930년대 초반 '메스토레·빔바'에 의해 창안된 '헤지오날'이다. 헤지오날에 많은 영향을 주었던 앙고라는 혼동을 피하기 위해 카포에이라라는 명칭을 쓰지 않고, '앙고라'라는 전통 명
Ⅰ. 개요
문화란 생활과 유리될 때에는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는 유물이 되고 만다. 단지 우리의 것이었기 때문에 애정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 우리가 주체가 되어 우리문화의 유산들을 현대적 관점에서 활용하고 재구성하려는 노력이 없이는 단순히 유물을 보전하는 수준에서 머물고 말 것이다.
구
축제』, 『나는 별아저씨』, 『떨어져도 튀는 공처럼』을 중심으로 그가 걸어온 그 자유의 길을 확인해 보고자 한다.
1.『고통의 축제』- 바람 속에 추는 춤, 춤 속에 부는 바람
정현종의 시 속에서 그는, 그의 시어들은, 그 시어의 대상들은 걷고, 뛰고, 춤추고, 날아오른다. 먼저『고통의 축제』
서론
누구나 한 번쯤 축제에 참여하고 축제를 즐겨보았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뛰고, 웃고, 열광하고, 소리 지르고, 땀을 흘리는 그것, 흔히 ‘축제’를 생각해보면 화려한 장식들과 시끄러운 음악 소리, 북적거리는 사람들 그들의 웃음소리와 즐거운 표정이 상상된다. 그러나 실제로 축제를
유명하다.
4. 단사 폴클로리까(Danza Folklorica-민속춤)
지방과 지역에 따라 여러가지 민속춤이 존재하는데, `까르나발리또(carnavalito)`, `삼바(zamba)`, `가또(gato)`, `차까레라(chacarera)` 등이 있으며 부에노스 아이레스(Buenos Aires) 지방에는 세계적 으로 유명한 `탱고(tango)`와 `밀롱가(milonga)` 민속춤이 있다.
카츄사는 전선에 나간 연인글 그리는 여
성의 노래이다
2차대전이 터지면서 당시의 시대상을 반영하게 되어 러시아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된 곡이며 1938년에 작곡된 곡이니 민요라기엔 애매하지만 러시아에선 정신적 음악으로 취급받고있다.
워낙 좋은 곡이라 당연하게도 장르를 넘나들어 수많
<투우하는 법>
투우에 쓸소는 투우가 열리는 당일 이른 아침에 고르고, 푸른초원에서 방목된 몸무게가 4백50∼6백50Kg인 3∼4년생을 사용한다. 보통 한번의 투우에 3명의 투우사가 등장한다. 시간이 되면 투우사는 붉은색 천 물레따를 흔들며 거품을 뿜으며 달려오는 소와 접전을 시작한다 잠시 후 투우